연애의 심리학

남자에게서 오래 사랑받는 여성의 특징

sunshine007 2021. 8. 24. 16:56
반응형

남자에게서 오래 사랑받는 여성의 특징

 

연인에게 오래도록 사랑받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바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남성에게 사랑받는 여성들의 특징을 알아보고 진심으로 사랑받는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까지 알아봅니다. 과연 남자에게 사랑받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꼭 남성에게 사랑받기 위해 어떤 방법까지 써야 하는 건지 인기가 많은 여자들에게는 어떤 방법이 있는 건지, 한번 알아봅니다. 

 

사랑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에 우리는 매우 목말라 하고, 그리워합니다. 하지만 인간이라면 그만큼 다른 사람의 관심을 받길 원하고 그 관심을 주는 대상이 내가 사랑하는 상대였다면 더욱 좋겠지요. 하지만 번번이 연애에 실패하거나, 항상 짝사랑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나는 왜 오래도록 사랑받지 못하는 걸까? 외모 때문일까? 성형을 해 볼까? 다이어트를 해 볼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위에 돌아보면 날씬하지도 이뿌지도 않은 사람들도 알콩달콩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들의 매력은 대체 무엇일까?, 뭐하나 특출 나지도 않은 그녀들들의 남자는 왜 그녀를 선택했을까? 나하고 별반 다를 게 없는 그녀들인데, 어떻게 저런 멋진 남자를 만나게 된 걸까? 

 


사실 "사랑받는다" 라는 말 자체는 매우 수동적인 의미의 말입니다. 사랑받는 사람들의 행동이나 말에는 어떤 특별한 것들이 있어 그들이 사랑받으려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누구나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아래 몇 가지 사항들로 사랑받는 여자들의 특징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나는 몇 가지나 해당되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1. 밝고 긍정적인 사고방식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은 누구의 주변에도 존재하는 편입니다.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사고로 헤쳐나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밝은 사람들과 함께 있다보면 저절로 그 밝음에 옆에 있는 사람까지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남성들은 자신이 스트레스로 젖어 있더라도, 함께 있으면 웃을 수 있고, 밝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여성이 옆에 있으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자신까지 긍정적으로 바뀐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밝고 긍정적인 여성은 꼭 남성에게만 사랑을 받는 것이 아니고 동성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과의 인간 관계도 양호한 편입니다. 밝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으로 주변에 상냥함이나 배려가 있는 여성이기 때문에 남성도 이런 여성을 배려하고 존중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사랑받게 되는 것입니다. 

 

2. 항상 감사할 줄 아는 

오래도록 사랑받는 여성들 중에는 자신이 항상 사랑을 받는다는 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항상 상대가 자신을 돌보아 주고 있고, 자신을 이해해 주고, 자신을 배려해 준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의 모든 것들이 항상 감사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그 감사함을 항상 입버릇처럼 전하고 표현하는 편입니다. 여성이라고 해서 항상 남성에게 받기만 하고 남성은 항상 여성에게 주기만 하는 상황은 없습니다. 사랑이라는 것은 서로 주고받아야 오래도록 그 관계가 성립되고 무너지지 않고 견고하게 지켜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사소한 일이라도, 기본적으로 항상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는 것이야 말로 오래도록 사랑받는 여성의 특징입니다. 사소한 감사의 인사 한 가지만으로도 두 사람의 사랑탑은 아주 견고하고 잘 무너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3. 무슨 일이든지 열심히 할 줄 아는 

사랑받는 여자는 뭐든지 열심히 하는 편입니다. 무슨 일이든 성실하게 하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그녀가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닙니다. 하지만 눈앞에 닥친 상황, 그 상황이 일이든, 놀이이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전력을 다해 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물론, 그녀가 만능은 아니기 때문에 모든 일을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열심히 해서 도움을 주려는 모습이라던지, 아니면 너무 열심히 하는 모습에 남성으로서 안타까움이 생겨 더욱 그녀를 도와주고 싶다던지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것입니다. 남자의 입장에서 든든한 여성으로 비치게 되며 이상의 아내상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열심히 하는 여성은 남성과의 취미나, 놀이 역시 열심히 하는 편이기 때문에 큰 트러블 없는 특징이 있답니다. 

 

4. 솔직한 감정표현을 하는 

여성과 남성의 차이라면 자신의 감정을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애정을 자주 표현해 주는 남성이 있기는 하지만 확률적으로 본다면 애정표현을 자주 하는 것은 여성이 훨씬 더 많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연인에게 애정표현을 받기만 원하고 상대에게 잘 해주고 있기는 한지 한번 돌아보세요. 남성도 여성과 마찬가지로 애정표현,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솔직한 감정의 표현을 원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성의 감정표현이 없다면 남성으써는 불안감을 느낄 수 있고, 혼자만의 생각으로 그 불안감이 이별까지도 생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랑의 밀당도 어디까지나 썸을 타거나 사이가 확립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국한됩니다. 연인임을 단정 짓게 된다면 사랑의 밀당은 매우 피곤해집니다. 사랑을 할 때는 상대가 내게 사랑을 주든지 말든지 일단 최선을 다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정열적으로 사랑하는 것이 나중에 헤어지더라도 미련이 남지 않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도록 사랑받는 여성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 나 안아줘~!!" " 오늘 데이트 네 덕에 너무 재미있었어! " , "고마워~ 사랑해 " 한마디가 밝고 긍정적이며, 솔직한 감정의 표현이 남성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5. 남성의 자존심을 세워주는 여성

남성은 거의 자존심 한가지로 똘똘 뭉쳐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겠지만 허세가 심한 남자들이 무척이나 많이 있습니다. 여성들 앞에서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 있는 척하는 모습, 썩 괜찮은 놈으로 보이고 싶은 모습들, 되도록이면 자신을 좋은 사람으로 보이고 싶고 그렇게 어필하기 때문에 만약 자신의 약점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드러나거나, 또는 바보나, 멍청이, 찌질한 남자 취급을 받게 된다면 이는 되돌이킬 수 없는 자존심의 상처로 남게 될 것입니다. 대부분 오래도록 사랑받는 여성들의 특징은 남성의 실수를 지긋이 눈감아 주거나, 질책하지 않고, 그들의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상처 받은 남성의 상처를 잘 어루만져 주는 편이죠. 자존심에 상처가 난 남자의 편에 서서 다정하게 그들을 감싸 안아주는 여성이라면 남성들이 안식처가 되어주고, 위로와 위안이 되는 여성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오래도록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는 여성이 되는 것입니다.  


6. 칭잔을 많이 하는 여성

오래도록 사랑받는 여성들의 특징 중에는 상냥하고 솔직하게 연인의 장점을 찾아내고, 그 장점을 칭찬할 줄 아는 특징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남의 험담을 하기를 좋아하고, 남을 칭찬하는 경우는 크게 없는 편입니다. 하지만 대인관계가 좋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사람을 자세히 보면 항상 다른 사람들의 장점을 찾아내고, 칭찬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누구에게나 솔직하고 상냥하게 칭찬을 하기 때문에 사교성이 좋고, 또한 입 발린 칭찬이 아닌 진심으로 칭찬을 하는 편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거부감이 없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거부감이 없는 사람이라는 것은 그 여성이 자신을 칭찬함에 있어 자신을 인정해 주고 긍정적으로 대해준다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여성의 연인인 남성도 똑같이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칭찬을 받는다면 당연히 기분이 좋을 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올라가게 됩니다. 자존심을 세워주는 말도 될 것입니다. " 자기 오늘 짱 멋져!! " , " 내 눈에만 멋지면 그만이야 " 이런 칭찬들은 남성들에게 우쭐한 기분까지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7. 자신만의 일이 있는 자립적인 여성

연애에 있어서 항상 남성에게 여성이 의지하는 그림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남성의 경우에도 의지하고 싶고, 기대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항상 자신만 기다리고, 언제 만날 거냐, 왜 안 만나냐, 투정 부리는 여성보다는 서로 각자의 일이나, 시간을 보내고 만나는 여성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연애에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남성의 경우 이유 없이 지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여성의 추궁만 받기보다는 바쁜 그녀의 회사 앞으로 가서 기다려 주는 남성이 되어보는 것도 남성의 입장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여성으로 비치게 됩니다. 또한 바쁜 그녀에게 자신이 먼저 만나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경우 자신이 그녀를 쫒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남성의 입장에서는 질리지 않고 오래 만날 수 있는 여성이 될 수 있습니다. 

 

 

8. 남성의 이야기에 호응해주는 여성

연인의 이야기를 얼마나 집중해서 들어주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사실 남성은 자신의 이야기에 호응을 해 주는 여성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또한 자신이 웃겨 줄 수 있는 여성과 오래 가는 편입니다. 자신이 그 어떤 말을 해도 밝게 웃어주는 여성의 얼굴만 보고 있으면 상대도 즐거워지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이야기에 시큰둥하는 여성을 보게 되면 그 자리를 벗어나고 싶어 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이 축구 얘기를 하던지, 군대 얘기를 하던지 같이 맞장구를 치고 같이 웃어주게 되면 자신이 여성을 행복하게 해 주고 있다고 느끼게 됩니다. 

 

 


오래도록 사랑받는 여성이 되기 위한 방법

 

이 남자를 놓치면 다시는 연애를 할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으로 현재의 남성에게 비이상적으로 집착하거나 매달리고 있지는 않나요? 하지만 그런 연애라면 오래 갈 수도 없고, 연애를 하면서 자신의 자존감만 더 낮아질 뿐입니다. 남성에게 오래도록 사랑받는 여성이 되기 위한 방법을 익히고, 그 방법대로 행동해 보는 것이 남성에게 집착하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의 방법들은 비단 남성들에게만 호감이 가고 오래도록 사랑받는 방법이 아니라 이성 이외에 동성, 남녀노소 누구를 막론하고 사랑받고 호감 받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1. 상냥한 매너와 예절을 배운다. 

사랑받는 여성은 항상 상냥한 매너와 올바른 예절을 배운 사람입니다. 사실 매너나 예절이 없는 사람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있는 것 자체가 매우 부끄럽고 껄끄럽습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상대라고 해서 예절이나, 매너 없이 상대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누구에게나 상냥하고 매너있는 모습과 올바른 예절을 행하는 여성은 누구에게 소개를 하게 되더라도 부끄럽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상냥한 척, 매너 있는 척, 올바른 예절을 아는 척을 한다면 언젠가 빈틈으로 자신의 본모습이 나올 수 있으므로, 최소한의 예의 정도는 배워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자기 자신을 연마한다.

남성은 관리하는 여성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자신과 여성의 위치가 동등한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남성이 그렇지는 않겠지만 대부분의 남성들은 집에서 살림하고, 육아하고, 청소만 하는 여성을 아내로 두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함께 어깨를 겨루며, 사회적인 위치나, 경제적인 부분까지도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사실 여성이라고 한다면 깊은 사이가 되고, 만난지 오래되면 화장도 하지 않고, 멋도 내지 않게 되겠지만 무슨 일이든 향상심 ( 보다 나은 상태를 추구하려는 마음)을 갖고 자신을 갈고닦으려 노력하는 사람은 사랑받을 확률도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3. 남자의 장점을 찾아 칭찬 많이하기

남성의 경우 위에서 이야기했던 데로 자존심을 세워주는 여성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이런 여성과는 함께 있고 싶은 것입니다. 칭찬해 주는 여성과 있으면 남성의 경우 우월감에 젖게 되고, 직장에서 기가 죽은 경우,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비교당해서 우울한 경우, 그 어떤 경우에도 자존심을 세워주는 여성의 앞에서 자신감을 갖게 되고, 그 자신감으로 어떤 상황도 맞서게 될 수 있는 완전히 특효약이 되는 것입니다. 남자의 장점을 부각해주고, 사랑해 주게 된다면 반대로 상대로부터 자연스럽게 사랑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4. 주변과 비교하며, 허세를 부리지 않는다.

아무래도 주변과 자꾸 비교하게 되면, 자존심과 자존감의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더 군다가 요즘처럼 SNS가 발전되어 있는 상황에서 같은 나이의 개그우먼이 몇십억짜리 빌라를 구입했다고 하면, 더할 나위 없이 침울해 지기 마련입니다. 빌라는 아니더라도, 명품백, 스포츠카는 아니더라도, 최소 SUV, 남자 친구에게 요구하는 것도 많아지고, 누구 남자 친구는 명품백을 사줬다더라, 다이아 목걸이를 사줬다더라, 하는 허세는 사랑받는 여성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행동입니다. 거짓되고 부풀려진 모습은 결국 진짜 모습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도 사랑할 줄 모르고, 사랑받기에도 부족한 것입니다. 허세를 부리지 않고 자신을 보이는 것이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결국 거짓된 자신의 모습은 불행한 미래를 초래하게 됩니다. 

 

5.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인간에게 거짓말은 약간의 본능처럼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거짓말에도 나쁜 거짓말이 있고, 좋은 거짓말이 있지만 아주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하게 된다면 나중에 그 거짓말을 덮기 위해 더 큰 거짓말이 나오게 됩니다. 연인과의 거짓말 중에는 자신을 내세우거나, 자랑하기 위한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두 사람 간에 신뢰가 떨어지고, 항상 의심을 받게 됩니다. 의심하는 사랑은 사실 오래갈 수 없는 관계가 되어 버립니다.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싶다면 누군가의 험담을 하거나, 아첨을 하거나, 거짓말을 하는 것은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6. 약속시간을 정확하게 지킨다. 

요즘 같이 아주 바쁜 시간에는 사실 약속시간을 조금씩 어긋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 안배를 잘 못해서 항상 바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각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항상, 매일, 매번 지각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주위를 신경 쓰지도 않고 자기중심적으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상대를 생각한다면 매번 데이트 때마다 늦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랑받는 여성들은 시간 관리에 항상 여유가 있기 때문에 마음에도 여유가 있습니다. 여유가 있기 때문에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여력도 생기고, 매너와 배려심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7. 자존감 있는 여성이 된다. 

사랑받는 여성은 위에 나열한 허세도 없고, 거짓말도 하지 않으며,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며, 주변과 자신을 비교하지도 않습니다. 험담도 하지 않고 남들을 비하하지도 않습니다. 위에 나열한 사람의 특징은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본인의 진정한 매력을 모르는 사람인 것입니다. 자존심과 자존감은 같은 말이 아닙니다. 자존심( 남에게 굽히지 않고 스스로의 가치나 품위를 지켜내려는 마음), 자존감 ( 자신을 존중하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 )입니다. 자존심이 강한 사람들은 모두가 그렇지는 않지만 내적으로 자존감이 낮아서 자존심을 뛰어넘어 독선( 자기 혼자만이 옳다고 생각하고 행동함)으로 비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자존감이란 어떤 상황에서 일어나는 결과의 원인을 모두 (나)로 생각하지만 자존감이 낮고 자존심이 높은 사람들은 (남) 탓으로 돌리기 바쁘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여성은 자존심과 자존감이 높기 때문에 자신의 본연의 매력을 최대한 발취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랑받는 여성이 되는 것입니다. 

 


결과

결국 사랑받는 여성이 되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여성이 남성에게도 사랑받을 수 있게 된다는 이야기로 들릴 수도 있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입니다. 기본을 잘 지키는 여성이 남성에게도 사랑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하루아침에 사람이 바뀔 수는 없지만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실행해 볼 수 있는 작은 것부터 하나씩 고쳐나간다면, 누구나 사랑받는 여성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